강아지 코에 대한 5번째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코에 대한 5번째 이야기

꼬미꼼달 발행일 : 2023-04-03
728x90
반응형

강아지코

언제나 항상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우리는 강아지들이 사는 놀라운 냄새의 세상을 공유할 수도 없고 코의 한계로 알 수가 없다. 우리는 모든 강아지를 슈퍼 독으로 뭉그러뜨려 생각하는 경향아 있다 그렇지만 강아지는 저마다 다양한 기술과 능력을 갖추고 있고 여기엔 유전적 특징 및 후천적 경험 모두가 중횽한 역할을 한다. 모든 강아지가 코를 사용하는 데 똑같이 능숙한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어떤 견종은 코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훨씬 더 뛰어나다.

경험 역시 강아지 코의 작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때로는 수없이 많은 강한 냄새들이 산책해 있을 두 있는데 개가 그 뒤섞인 냄새들 속에서 딱 하나를 가려내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 때론 냄새가 너무 약해서 강아지 조차 탐지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아무리 냄새를 맡고 싶어 할지라도 공기의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는 냄새 미립자들이 코 주변으로 떠오르지 않는다면 강아지는 아무 냄새도 맡을 수가 없다. 강아지는 분명히 커피 원두가 가득 차 있는 창고 속에 숨겨진 티끌만큼의 코카인도 탐지해낼 수 있지만, 공기 중에 떠다니는 극소량의 미리 자와 신체적으로 접촉할 수 없다면 아무 냄새도 맡지 못한다. 만약 바람 때문에 우리가 풍기고 있는 냄새 미립자들이 강아지의 반대 방향으로 날아 가 버리는 중이라면 강아지의 후각 능력은 옆에 있는 사람만도 못할 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