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코에 대한 이야기 1
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코에 대한 이야기 1

꼬미꼼달 발행일 : 2023-03-08
728x90
반응형

무어

강아지 코에 대한 이야기 1

사람의 코는 생각보다 훌륭하다

반려인이라면 강아지의 코가 어떤 능력을 갖췄는지 잘 알고 있다.
공항에서는 마약이나 폭발물 등을 찾아내는 탐지견의 이야기를 심심치 않게 알려졌다. 또 강아지들이 다른 친구들의 엉덩이 냄새를 맡으며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도 안다. 우리가 모르는 것은 우리 사람의 코 역시 훌륭하다는 사실이다. 강아지에 비할 바는 안되지만 아주 큰 영향을 받는다. 다만 알아차리지 못할 뿐이다.
감각의 발달사라는 책을 보면 놀라운 내용이 있다. 사람들도 냄새만으로 옷 주인의 성별을 정확히 구별해 낼 수 있다. 또한 엄마들도 본인의 아기 냄새를 구별하기도 한다 여러 옷 중에서 자기 아이가 입었던 티를 골라냈다고도 한다.
아기도 냄새로 자기 엄마가 방에 들어왔다는 사실을 안다. 여성은 냄새만으로 그 사람이 아기인지 어린아인지 또는 어른인지 같은 성숙 정도까지 구별한다고도 한다.


우리의 후각 능력은 생각보다 많이 우리 행동을 조종한다. 아주 갈까에 지내는 여성들은 동시에 생리하는데 스스로 의식하지 못한 냄새 때문이라고 한다. 여성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남성들은 그렇지 않은 남성들에 비해 수염이 빨리 자라고 반대로 여성일 경우 더 빨리 성숙한다고 한다. 후각은 성적 만족감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 후각을 상실한 성인의 50퍼센트가 성적 관심이 줄었다는 보고가 있다, 아무리 노력해도 의식적으로는 절대 감지할 수 없는 생식 페로몬에 관한 연구 결과는 향수에 페로몬을 넣게 했다. 이
 페로몬이 공기 중에 있으면 남성은 사진 속의 여성을 더욱 매력적인 존재로 평가하고 여성도 남성과 상호 작용을 시작하기가 매우 쉬어지는 듯하다.


이런 냄새는 우리의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이런 반응들은 무의식 중에 일어난다. 인간은 자아인지 및 자각에는 능통한 동물인지 몰라도 냄새를 인지하는 면에서는 개보다 한 수 아래다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